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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하실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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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절차

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다산케어센터의 편안하고 세심한 각종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절차입니다.

1. 상담/예약 신청

  • 전화상담 또는 홈페이지 상담·예약 신청
  • 서비스 예약금 납부 및 예약확정

2. 서비스 제공

  • 출산 후 담당지사에 서비스 시작일 확정 (최소 1주전 통보)
  • 관리사 방문 및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

3. 서비스 종료

  • 추가 서비스 이용 구매 가정은 종료시 관리사님께 직접 지급
  • 모니터링 설문지 작성 또는 서비스 피드백

4. 서비스 연장

  • 서비스 연장 필요시 각 지점 연락 서비스연계 또는 서비스 정보안내 상담
  • 종료일 최소 1주전 산모님께서 연락주신 후 일정 협의
이용약관

제 1조 산후조리 서비스의 범위

1. 산후조리서비스(이하‘서비스’)는 산후조리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산후관리사(이하‘관리사’)가 산모님의 산후회복을 돕고 신생아를 돌보며 간단한 가사업무만을 진행합니다.
2.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는 가사도우미와는 다르게 산모 및 신생아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업무는 하지않으며, 청소는 산모방1, 거실을 청소기와 밀대(스팀청소기)로 합니다.
3. 산모와 아기를 제외한 그 외 가족에 대한 서비스 이용 시 별도의 요금이 청구됩니다.
4.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는 9시~6시(점심 시간 및 휴게시간 1시간) 근무시간 이외에 발생한 밀린 설거지나 재활용, 쓰레기 등을 정리하지 않습니다. 또한 대청소, 베란다청소, 이불 빨래, 묵은 빨래, 김치 담그기, 손님접대 등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.

제 2조 서비스의 개요

원만한 서비스를 위해 ㈜다산케어센터와 산모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오니 아래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
제 3조 서비스 예약, 예약 취소

1. 예약은 산모님 또는 대리인이 회사에서 지정한 은행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입금하시고 회사의 홈페이지 ‘온라인 예약’을 작성(입력)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, 이후 회사는 관리사배정 및 서비스 세부계획을 수립합니다.
2. 예약 기간은 주단위로 하며 최소 1주일부터 2주, 3주, 4주로 예약합니다.
3. 예약의 취소(산모님의 사유)
산모님은 서비스 개시 전후에 접수 완료된 예약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 개시 전 3일 이내 : 계약금 전액 미 환급
- 서비스 개시 7일 ~ 4일 전 : 계약금의 60% 환급
- 계약 다음 날 ~ 서비스 개시 8일 전 : 계약금 전액 환급
4. 예약의 취소(회사의 사유)
서비스 진행 중 관리사의 명백한 클레임이라 회사가 판단하고 더 이상 서비스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는 예약금 전액을 산모님께 환불드리고, 관리사의 급여는 근무하신 일수만큼 산모님이 관리사님께 지급해 주셔야 합니다.

제 4조 서비스 개시일의 변경

1. 회사는 산모님이 예약 시 정하신 출산예정일을 서비스 개시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.
2. 서비스 개시일 변경 시 산모님은 최소 1주 전까지는 회사에 변경 요청을 해 주셔야 하며 요청이 지연되면 서비스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산모님의 불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제 5조 서비스기간의 연장

1. 서비스 기간 중 산모님이 기간 연장을 원할 때는 그 결정은 회사에서 합니다.
2. 관리사의 다음 일정에 지장이 없는 경우 산모님의 요청에 응하고 있으며 서비스 기간 연장은 서비스 종료 1주 전까지 해 주셔야 합니다.

제 6조 서비스기간의 단축

서비스 진행 중에 산모님이 서비스 기간 단축을 원할 경우 최소 3일전(근무일 기준)까지 회사에 신청하셔야 하며 진행 된 서비스요금은(회사 산정) 관리사에게 지급하시고 예약 시 입금하신 예약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.

제 7조 서비스기간 중 명절이나 공휴일이 있을 경우

1. 명절이나 공휴일은 휴무로 하며 휴무된 일 수 만큼 서비스기간은 자동 연장됩니다.
2. 공휴일의 서비스는 관리사 및 산모님 상호 협의 하에 가능하며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.

제 8조 관리사의 근무시간

1. 출퇴근 서비스는 주5일 근무가 원칙이며 평일 9시~6시(점심시간 및 휴게시간 1시간 포함)입니다.
2. 입주 서비스는 평일 24시간(2시간 휴게시간 포함) 근무하며 주5일 근무시 금요일 오후 2시에 퇴근하여 일요일 오후 8시 복귀합니다.(시간 협의가능)
단, 휴일 근무요청으로 근무할 때는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.

제 9조 관리사의 휴식시간

1. 출퇴근 관리사는 근무시간 중 하루 1시간의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을 갖습니다.
2. 입주 관리사는 근무시간 중 하루 2시간의 휴식시간을 갖습니다.

제 10조 서비스 이용요금 지불시기

일반 서비스 이용시 예약금을 차감한 정산요금은 서비스 완료일에 관리사에게 직접 지불하시면 됩니다.
또는 편의상 관리사에게 지불할 급여를 안내드린 회사의 계좌로 입금하시면 즉시 관리사에게 전달해 드립니다.
※ 정부지원 바우처 이용시 본인부담금은 서비스 개시 3일 전까지 완납하셔야 합니다.

제 11조 관리사의 의료행위 및 기타 금지

1. 관리사는 의료인이 아니므로 의료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산모님은 관리사에게 의료행위를 요구 하실 수 없습니다.
2. 관리사는 산모님의 요청이 있더라도 아기의 손톱, 발톱을 자르는 행위는 하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3. 관리사의 자차에 산모님과 아기를 태우시는 것은 금기사항입니다.

제 12조 관리사의 교체

1. 회사는 배정된 관리사가 감기, 질병 등 긴급한 사항 발생 시 다른 관리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.
2. 산모님이 관리사 교체를 원할 경우 회사에 최소 3일 ~ 최대 일주일간의 시간적 여유를 주셔야 교체가 가능하고, 회사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대체 인력을 투입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.
3. 관리사의 교체는 1회를 원칙으로 하나 산모님이 원할 경우 3회까지도 가능합니다.
4. 산모님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을 때 관리사가 교체될 수 있습니다.

제 13조 서비스의 중단

관리사가 다음의 상황에 처할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모든 서비스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.
1. 산모님이 제1조에 기술한 산후조리서비스 이외의 일을 요구하여 관리사 본연의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.
2. 관리사가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껴 원만한 서비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된 경우.

제 14조 도난 및 피해발생

1. 회사에서 파견한 관리사가 과실이나 고의로 산모님께 손실을 입혔을 때 회사는 “배상책임보험”에 의해 손실을 보상합니다.
2. 아울러 그 손실이 산모님의 일방적인 추측에 의한 것이라고 판단되는 경우, 회사는 문제해결을 위해 사법기관에 수사의뢰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.

제 15조 면책사항

1. 관리사는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산모, 신생아의 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합니다.
2. 산모, 신생아가 질병이 발생 할 경우 관리사의 고의적인 행동이나 중대한 과실로 입증되지 않는 한 관리사나 회사에 그 책임을 지울 수 없습니다.
3. 관리사가 본업 외의 업무나 활동을 강요하거나 유인 행위를 할 때는 발생 즉시 담당 지점으로 연락주시어 조치를 받으시고, 산모님의 묵인 및 동조로 일어난 일은 회사에 책임을 지어드릴 수 없습니다.

[부칙] 본 약관에 없는 사항은 관습 또는 일반적인 상식에 준합니다.